코인엑스-심플렉스 제휴... 신용카드 암호화폐 구매 지원

유투데이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엑스(CoinEx)가 심플렉스(Simplex)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인엑스 이용자는 비자, 마스터카드 신용카드로 BTC, ETH, LTC, USDT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심플렉스는 암호화폐 거래소를 대상으로 법정화폐-암호화폐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17:39

외신 "바이낸스, 코인마켓캡 4억 달러에 인수 예정"

BTC가 오후 들어 6500 달러 저항선을 테스트 중이다. BTC는 현재 바이낸스에서 1.32% 오른 6478.7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시황보기: https://kr.coinness.com/articles/91694

16:48

3월 31일 코인니스 호재 VS 악재 재료 분석 데일리 리포트

블록체인 프로젝트 알고랜드(ALGO, 시총 47위)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 커뮤니티 정보공유앱 IReport-Covid 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검역, 의료용품 등 코로나19 관련 정보를 익명으로 직접 제보하고 해당 앱을 통해 무료로 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15:37

ORBS 72%↑... 업비트 상장 영향

31일 체인디디에 따르면 Iverson Capital Group 관계자가 "다수의 마운트곡스 채권자가 배상 계획안 초안에 불만을 품고 있다. 이들은 수탁인이 BTC를 팔아 법정화폐(엔화) 채권 문제를 우선적으로 해결하는 것에 반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들 채권자 대부분이 비트코인 전문가로서 (크립토) 시장에 남아있길 희망한다. 따라서 BTC 대량 매도로 인한 시세 하락을 매우 경계한다. 2018년 때처럼 시장 교란이 발생할까 우려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마운트곡스 해킹 피해자의 코인들을 보유한 파산 수탁관리자 노부아키 고바야시는 법정화폐(엔화), BTC, BCH로 배상하는 내용을 담은 계획안 초안을 발표한 바 있다. 고바야시는 법원의 허가 하에 채무자가 보유한 전부 혹은 일부의 BTC, BCH를 매도할 수 있으며 추가로 BTC, BCH를 매수할 계획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디어는 마운트곡스의 BTC, BCH 현 보유량으로는 피해자에게 전부 배상할 수 없을 수 있으며 이 경우 BTC/BCH 배상을 원하는 채권자들은 돌려받을 자산 일부를 법정화폐로 받아야만 한다고 설명했다. 현재 대다수 채권자들은 BTC 배상을 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마운트곡스 배상 계획안 제출 기한은 3월 31일에서 7월 1일로 연기됐다.

14:14

바이낸스, 국내 암호화폐 거래 시장 진출...4월2일 서비스 개시

바이낸스가 암호화폐 시황정보사이트 코인마켓캡을 4억 달러(약 4882억원)에 인수할 예정이라고 더블록이 소식통을 인용해 31일 보도했다. 소식통은 이번주 관련 현금, 주식 인수건이 발표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인수계약이 체결될 경우 암호화폐 업계 최대 빅딜이 될 전망이다. 미디어는 바이낸스, 코인마켓캡 측에 사실관계를 문의한 상태다. 보도 시점까지 양사로부터 답변을 받지 못했다. 시밀러웹(SimilarWeb)에 따르면 코인마켓캡의 최근 6개월 방문자 수는 2억 720만명 수준으로, 바이낸스보다 트래픽이 80% 더 많다.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는 올해 초 매우 흥분되는 2건의 M&A가 있을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다.

12:41

OBSR 17%↑…베트남 세븐일레븐 파트너십 영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Mati Greenspan가 "BTC는 새로운 기술로, 이에 대한 투기성 자금이 많은 만큼 수익 변동성도 클 수 밖에 없다. 글로벌 불확실성 확대 속 BTC 시세 변동에 지나치게 우려할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BTC 및 전통 금융 시장 침체는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니다. 투자자 우려가 다소 과대포장된 듯 하다"며 "특히 BTC의 경우 리스크헷지 역할에 과도한 관심을 두기 보다는 장기 흐름에 주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11:37

메이커다오재단, SAI 중단 여부 투표 관련 여론조사 진행

업비트가 4월 3일 18시 TT 입출금 지원을 재개한다고 공지했다. 월렛 시스템이 변경돼 입금 주소를 신규 발급 받아야 한다.

11:13

바이낸스 4/6 원화 스테이블코인 BKRW 상장

OKEx 소속 애널리스트 Neo가 "어제 저녁~오늘 오전 BTC 반등세는 뚜렷한 거래량이 동반되지 않았다. 이는 6000-6400달러 구간에 묶여있는 투자자가 비교적 적음을 의미할 수 있다. 소수의 적극적인 매수 세력이 시세를 견인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다만 "31일 새벽 5시경 나타난 역해머형 패턴은 지난주 6500-6900달러 구간에 여전히 강한 저항선이 존재함을 나타낸다. 거래량이 터지지 않은 채 6500달러에서 보합 흐름을 보인다면 반락에 대비해야 한다. 현재 매도세가 강하지 않음을 감안할 때 단기 지지선은 5850달러"라고 덧붙였다. 이어 "ETH의 경우 강력한 저항선인 134달러를 터치하기 전 거래량이 터졌으나 134달러 밑 구간에서 정체된 후 거래량이 빠르게 축소됐다. 130달러선을 안정적으로 유지한다면 134달러 돌파 가능성이 높다. 그렇지 않으면 123달러 지지선을 테스트할 수 있다"고 부연했다.

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