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bitco DEFI Research Vol.1] 2020년 Defi 프로젝트 성장에 따른 토큰 가치 220% 상승

지난 1년간 크립도 커뮤니티에서는 디파이에 관한 관심이 가장 높았다. 새로운 디파이 프로토콜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6월16일 현재 디파이에 예치된 금액의 가치는 약10억달러이다. 디파이의 성장과 함께, 다른 크립토 분야 토큰들은 얼마나 높게 평가받았는지 비교해보자. 논의될 주 내용들은: CeFi, 메인넷, 겜블링, 게임 토큰들이다. 비교대상으로 선정한 토큰들은 각 분야에서 가장 높은 시가총액을 기록하고 있는 토큰들이다. CeFi, DeFi, 게임을 대표하는 15개의 토큰들과, 메인넷과 겜블링 도메인을 대표할 14개의 토큰을 선정했다.

후오비 데일리 리포트 (7월 3일)

후오비 데일리 리포트 (7월 3일)

핀테크 후발주자' 바이두에 블록체인이 날개 될까

검색 포털 바이두(百度)는 ‘중국의 구글’로 불린다.

와이어카드 파산 이후의 크립토 결제 시장… 향방은?

지난 6월 25일(현지시간) 2조 5000억원에 달하는 회계부정의 여파로 파산을 신청한 유럽 최대 규모 핀테크 기업 와이어카드의 향후 행보에 관련 업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디파이 성장이 ETH 가격에 영향 미치지 않는 3가지 이유

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트코이니스트가 최근 디파이(탈중앙화 금융)의 폭발적인 성장에도 이더리움 가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세 가지 이유에 대해 7월 2일(현지시간) 밝혔다.

후오비 데일리 리포트 (7월 2일)

후오비 데일리 리포트 (7월 2일)

FATF, 개발자 포함하는 고위 라운드테이블 꾸린다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는 기술발전 속도를 볼 때 암호화폐 등 가상자산도 자금이동규칙(트래블룰)을 지킬 수 있다고 보고 기존 가이드라인을 유지했다.

그레이스케일 BTC 매입이 비트코인 바닥의 신호다?

암호화폐 시세를 주요 콘텐트로 삼는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가 그레이스케일의 비트코인 매입이 변동성이 낮은 현재 상황에서 장기 바닥의 신호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최근 코인데스크에서도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가 이토록 정적인 적이 없었다”며 앞으로의 가격 방향성을 주목한 바 있다.

클립 출시 한 달, 클레이 두고 투자자-개발사 동상이몽

클레이튼을 두고 투자자와 그라운드X의 입장이 계속 엇갈리고 있다. 그라운드X는 여전히 플랫폼 토큰으로서의 역할에 집중하겠다는 입장이지만 투자자들은 클레이튼을 투자 수단으로 보고 있다. 

中 1700만원 현금 입출금 신고제… DCEP 사전 준비?

중국이 최소 10만위안(약 1700만원) 이상 고액 현금 사용에 대해 강도 높은 규제를 시행한다. 개인 및 법인 계좌에서 일정 금액 이상을 입ㆍ출금하려면 고액현금관리정보 시스템에 사전 신고를 해야 하고, 현금의 출처와 용도를 밝혀야 한다. 일부에선 중국이 디지털화폐(DCEP) 발행을 앞두고 본격 준비에 돌입한 게 아니냐는 관측을 내놨다. 이에 인민은행은 이번 조치와 DCEP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선을 그었다.

FATF "스테이블코인, AML/CFT 기존 규정 그대로 적용" 출처: 조인디 / 원문기사 링크: https://joind.io/market/id/2573 본 기사를 조인디와의 전재 계약 또는 별도의 협의 없이 무단으로 게재할 경우 저작권침해가 될 수 있습니다.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가 스테이블코인에 대해 자금세탁방지((AML)ㆍ테러자금조달금지(CFT) 분야에 대한 영향을 분석한 결과 기존 규정이 그대로 유지된다는 입장을 밝혔다. 

[에임리치] 에임리치 투자전략 보고서 제대로 활용하기 1편

에임리치 투자전략 보고서 제대로 활용하기 1편

업비트 "암호화폐 거래소도 주민번호 수집 가능해야"

암호화폐 거래소 등 가상자산사업자(VASP)도 금융기관처럼 주민등록번호를 수집할 수 있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이더리움 “높은 거래 수수료 낮출 새로운 수수료 모델 고려”

이더리움(Ethereum) 블록체인의 거래 수요가 늘면서 거래 수수료도 엄청난 수준으로 증가했다.

이더리움 온체인 지표, 단기 급등 가능성 시사

이더리움이 최근 몇 주 동안 이어진 가격 조정에도 불구하고 활성 주소 수 등 온체인 지표들은 이더리움 가격이 단기적으로 최고치에 도달할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고 6월 30일(현지시간) AMB크립토가 보도했다.

비트코인, 2분기 역대 세번째 높은 분기 실적 기록

비트코인이 지난 3월 폭락 사태 이후 올해 2분기를 상당히 우수한 실적으로 마감하게 됐다고 6월 30일(현지시간)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타이거] 리스크는 피하는 게 아니라 관리하는 것이다

리스크는 좋은 것일까요 나쁜 것일까요?

드러난 지급결제 시장의 한계… CBDC가 대안될까

지급결제수단 발전으로 기존 시장의 한계점이 드러나면서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페이스북 리브라(Libra) 등 신규 참가자들이 대체 서비스 창출에 나서고 있다.

[에임리치] 비트코인 약세 전환… 다시 9,100달러 초반으로 밀려나

전일 미국 주가 상승과 함께 반등했던 암호화폐 시장이 주간 시장의 매수세와 거래량 부족으로 다시 약세 전환됐다.